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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다리의 원인 및 교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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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0-17 16:50:17

"오다리란?"

 

 

오다리로 인해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여성분들은 일자다리에 대한 욕구가 있기 때문에 오다리로 인한 스트레스가 상당할 것이다. 오다리는 무릎 밑으로 다리 모양이 O자형으로 변형된 것을 말한다. 다리 사이에 공간이 있고, 무릎이 안 쪽으로 몰려 있으며 다리를 오므리려고 해도 가지런히 모아지지 않는다. 오다리의 경우 대퇴골이나 정강이뼈가 단독이나 양쪽 모두 변형함에 따라 나타날 수 있다.

 

 

 


"오다리의 원인"


 

영유아기에 나타나는 오다리모양은 시간이 지나 성장하면서 자연스레 다리가 펴지지만, 최근에는 영유아기 이후에도 종종 오다리가 나타나고 있다 한다. 유전적으로 태어날 때부터 휘어진 경우도 있으며 후천적으로 잘못된 생활습관, 비타민 D 결핍 등에 의해 관절이나 종아리의 변형이 올 수 있다. 일반적으로는 선천적인 이유보다 후천적인 이유가 더 크다고 한다. 오다리의 원인 중 양반다리를 하고 앉는 습관이나 자세가 많이 알려져 있다. 이 때 고관절, 무릎관절이 접히게 되면서 무리가 가고 관절 주변의 인대가 늘어나게 되어 뼈가 올바른 상태를 유지할 수 없다.

 

 

 


"오다리 자가진단"


 

자신의 다리가 혹시 오다리인지 아닌지 가늠이 되지 않는다면 자가진단을 해보자. 간단한 방법으로 오다리의 여부를 확인 한 후 그에 맞는 교정방법을 찾아 교정을 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일 수 있다. 그 뒤로 병원에 가서 본인에게 맞는 정확한 교정 방법을 파악한다면 더욱더 좋을 것이다.

 


"오다리 교정 스트레칭"


 

오다리 교정 스트레칭을 검색해보면 다양한 운동방법의 동영상들이 나온다. 만약 오다리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교정 스트레칭 동영상을 살펴보고 본인이 꾸준히 할 수 있는 교정 스트레칭을 찾으면 될 것이다. 오다리 교정스트레칭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스트레칭을 몇가지 설명하자면, 의자에 앉아서 스트레칭 굳어있던 고관절 근육과 허벅지 근육을 풀어주는 근육 스트레칭 동작이며 의자 1/3지점에 안장 한쪽 다리를 반대쪽에 올려 손으로 무릎을 눌러주는 스트레칭이다. 또 다른 운동으로는 스쿼트 운동이 있다. 스쿼트를 할 때 주의할 점은 무릎에 힘이 가지 않도록 해야 하는 것이다.

 

 

 


"오다리교정깔창의 특별함"


 

오다리를 교정을 할 때 좋은 생활습관으로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좋은 습관 중에 비발인솔 오다리 교정깔창이 있다. 오다리 교정 깔창은 오다리 교정은 물론이고 다리의 미를 더욱 돋보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인체공학적 설계의 힐컵이 있기 때문에 활동을 할 때, 발 뒤꿈치의 무리가 덜 가 안정감 있고 발이 밀리지 않도록 도와준다. 쿠션감과 충격흡수성도 뛰어나 발, 발목, 무릎, 허리에 가는 충격과 피로도를 줄일 수 있다. 또한 바깥 경사각 설계 디자인으로 오다리 때문에 사용이 되지 않았던 근육을 사용함으로써 몸의 근육 밸런스를 맞춰준다. 일상에서 쉽게 사용가능 하기 때문에 교정을 활동하면서 할 수 있는 것이다. 굳이 따로 시간을 내어 교정운동을 하고, 불편하게 무엇을 끼고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말이다.

 

 

 


"콤플렉스를 매력으로"


 

오다리를 개선하고 일자다리를 실현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과 시간이 투자될 것이다. 비발인솔은 그 노력과 시간이 조금이라도 줄어들 수 있도록 당신 옆에서 도와줄 것이다. 콤플렉스를 없애고 다리라인을 뽐낼 수 있는 그 때까지 말이다. 그 때는 그 콤플렉스가 당신의 매력이 되어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