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발인솔 칼럼

비발인솔은 고객의 발건강을 항상 생각합니다.

게시글 검색
족저근막염 깔창을 고르는 꿀팁!
비발인솔 쇼핑몰
2017-09-26 15:51:09

" 높은 활동량, 여행을 즐기는 나라 "

 

 

미국 대학의 연구 결과 한국인이 세계에서 가장 많이 걷기로 8위에 올랐다. 1위는 홍콩으로 하루 평균 6800걸음 이상을 걷고 그 다음은 중국인이며, 미국인은 평균을 밑도는 순위를 기록했다. 활동량이 많고 여행을 좋아하는 한국인의 생활을 잘 보여준 연구 결과다.

 

 


 

 

 

 

" 찌릿! 욱신! 족저근막염 "

 

 

 

 

우리나라는 걷기 운동이나 산행, 자전거 타기를 즐기는 국가다. 뿐만 아니라 그 어느 나라 사람들 보다 일을 열심히 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그래서 그런 것일까. 족저근막염이나 무지외반증, 아킬레스건염 등 족부질환으로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 또한 매우 많다.

 


 

 

 

 

" 혹시 나도 족저근막염? "

 

 

 

 

족저근막염은 40대 이후부터 많이 발생을 하는데, 나이가 들면서 발의 지방층이 얇아지게 되는 것과 무리한 발 사용이 주 원인이다. 과체중인 사람, 오래 서서 일 하는 사람이나 임산부, 평발과 같이 발 변형이 있는 사람에게서도 잘 나타난다. 이 질환에는 플랫 슈즈나 슬리퍼 등 굽이 없거나 매우 낮은 신발은 매우 치명적이다.

 

 


 

 

 

 

 

" 충분한 휴식과 스트레칭, 그리고 비발인솔 "

 

 

 

족저근막염은 충격파 치료나 발바닥을 늘려주는 스트레칭 및 통증 부위를 폼 롤러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는 방법 등으로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다. 가장 확실한 치료는 최대한 휴식을 많이 취하는 것이다. 그러나 생활을 하면서 걷지 않을 수는 없기 때문에 걸을 때 통증을 줄여주며 족저근 주위가 늘어나고 뒤틀리는 위험을 방지해 주는 기능성 깔창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 족저근막염에 좋은 소재는? "

 

 

 

 

통증을 잡아주고 편안한 보행을 돕는 깔창을 고르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소재를 먼저 파악해야 한다. 깔창에는 주로 EVA(발포 수지 플라스틱, 스펀지)소재나 실리콘, PU (우레탄)이 사용된다. 실리콘이나 EVA소재 같은 경우 튕겨내는 힘이 강해 오히려 발의 통증을 유발하므로 족저근막염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적절하지 않으며 충격흡수에 탁월한 우레탄으로 만든 깔창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 족저근막염을 잡는 액티버 시리즈 "

 

 

 

 

 

비발인솔의 족저근막염 깔창 시리즈인 액티버, 액티버 겔, 액티버 플러스는 향균, 향취 기능의 인증된 시험 성적과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의 데이터를 통한 한국인의 발에 딱 맞는 구조는 신뢰성을 입증한다. 또한 유한킴벌리와 공동개발하여 상품성과 기능의 우수성이 돋보인다. 다리에 힘이 없거나 통증이 심한 사람, 발 냄새가 심한 사람에게도 효과적이다.

 

 


 

 

 

 

" 부모님과 지인께 건강을 선물하세요 "

 

 

 

 

 

바람이 선선해지면서 운동하기 좋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족저근막염 같은 발 통증과 질환이 있으면 잠시 걷는 것 조차 큰 부담이 될 수 있다. 부모님, 지인, 가족이 편하게 걸을 수 있도록 비발인솔 족저근막염 깔창을 선물해 보는 것도 좋을 듯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