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발인솔 칼럼

비발인솔은 고객의 발건강을 항상 생각합니다.

게시글 검색
족저근막염이란?
비발인솔 쇼핑몰
2017-09-25 17:33:51

"족저근막염이란?"

 

 

족저근막염이란 발바닥을 지탱하는 족저근막에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발 뒤꿈치에 통증이 유발된다. 이는 일시적인 통증이기 때문에 느닷없이 통증이 찾아와 일상생활을 할 때 불편함을 상당히 주곤 한다. 초기에는 일시적인 통증을 유발하지만 방치하게 된다면 만성통증으로 변질될 수 있어 조기 치료 및 예방이 매우 중요한 발 질환이다.

 

 


 

 

 

"움직임의 불편함"

 

 

족저근막염은 주로 아침에 딱 발을 내디뎠을 때 통증이 발생한다. 하지만 이 일시적인 통증이 만성통증으로 이어질 때면 보행장애까지 유발된다. 보행장애는 신체활동에 제한이 생기고 불편함이 상당하기 때문에 신체적 고통과 더불어 정신적인 고통까지 생길 수 있다. 이에 족저근막염은 방치하기 보다는 증상이 악화되지 않도록 신속히 치료하고 개선을 해야 한다.

 

 


 

 

"번지는 통증"

 

 

최근 족저근막염이 대중적인 발 질환으로 되어 가고 있다. 증상은 서서히 통증도 약하게 생기지만, 만약 족저근막염을 치료하지 않는다면, 보행 시 불편함은 물론이고 2차적으로 무릎이나 척추, 골반의 불균형을 초래한다. 초반에 치료한다면 보존적인 치료로 호전될 수 있는 질환이지만, 가볍게 넘기다 보니 다른 질환까지 야기하는 것이다.

 

 


 

 

"소중한 발을 지키자!"

 

 

장시간 발 사용이 원인이 되는 족저근막염은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선 발 사용을 줄여야 한다. 하지만 그것은 실질적으로 할 수 없는 사람들이 대부분일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족저근막염으로 힘들어 하는 사람이라면 장시간 보행이나 활동을 하였을 때에는 10분이라도 발의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하루에 10번 이상 틈나는 대로 발과 종아리 근육의 스트레칭 운동을 해주는 것이 도움된다. 또한 물리적 치료와 푹신한 깔창 착용으로 통증완화와 증상악화, 재발 예방에 힘써야 한다.

 


 

 

"BIBAL 이라면"

 

 

족저근막염은 꾸준히 인내심을 갖고 치료를 하고 관리를 해야 한다. 심각한 상황을 경험하기 싫다면 꾸준히 치료를 하며 스스로 관리를 해야 한다. 치료를 하며 발에 가해지는 충격을 최소화하여 통증을 완화하는 관리를 하기에 비발인솔 족저근막염 깔창 ‘액티버플러스’가 최적의 제품이다. 액티버 플러스는 우레판 폼과 특수 우레탄 겔이 결합된 깔창으로 충격흡수성과 쿠션감이 탁월한 제품이다.  

 

 

발 통증을 완화하고 충격 흡수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장시간 신발을 착용하고 서있고, 보행을 하여도 발의 편안함을 유지해준다. 쿠션감까지 탁월하여 보행을 할 때에나 신체활동을 할 시에 족저근막염에 의한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 걷는 것이 힘들고 또한 발의 피로도가 높았던 사람들이라면 비발인솔의 기능성 깔창이 안성맞춤인 셈이다. 또한 항균 및 항취효과가 있어 발의 위생까지 책임지는 제품이다.

 


 

"한결 가벼운 발"

 

 

보행을 하고 신체활동을 하도록 돕는 발의 건강이 중요하다. 몸의 움직임은 정서적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적당한 신체활동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상쾌한 기분으로 가뿐하게 걷는다면 건강에도 좋고 정서적으로도 좋지 않겠는가? 비발인솔과 함께 가뿐하게 걷고 상쾌함을 유지하도록 하자!